충남도의회 교육위, 11개 직속기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충남도의회 교육위, 11개 직속기관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7.1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교육원 영어중심 운영… 연수운영으로 촉구"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홍성현)는 17일 직속기관 소관 2013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한 후 각종 현안에 대한 개선사항 등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맹정호 의원(서산1)은 "세월호 참사로 인한 행사 자제 분위기로 인해 예산집행이 쉽지 않았지만 직속기관의 예산집행률이 평균 30%대 밖에 되지 않은 것은 심히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하고, "하반기에 과도한 행사집중으로 인해 부실한 사업 추진이 우려되고 있다며 기관장이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김종문 의원(천안4)은 "교육연수원의 연수 운영에 대해 선생님들은 사회로부터 존경을 받고 학생들의 모범이 되는 분인데, 일부 선생님의 부적절한 행위로 전체 선생님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다"며 "교사들의 청렴마인드 향상 등 성품 강화를 위한 교원연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서형달 의원(서천1)은 "요즘 기업에서 영어는 기본이고 세계화 시대에 걸맞게 추가적인 언어를 요구하고 있는 게 현실인데, 충남외국어교육원이 외국어교육원이라는 이름과 다르게 몇 개 되지 않는 외국어 강좌 중 일본어 강좌까지 중단했다"고 지적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외국어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