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정진석,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개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5.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실정 혁파' 선대진용 구축
새누리당 정진석 충남도지사 후보가 18일 매머드 선거대책위원회를 발표하면서 4년 안희정 실정을 혁파하고, 도정 탈환을 위한 본격적인 선거진용을 갖췄다.
명예선거대책위원장에는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겸 중앙선대위원장과 서청원, 이인제 중앙선대위원장이, 선거대책위원장에는 성완종 새누리당 충남도당위원장, 박상돈 전 의원, 홍문표 의원, 이명수 의원, 김태흠 의원, 전용학 전 의원, 그리고 박찬우 전 안전행정부 차관이 포진됐다.
▲ 정진석 도지사후보 선대위발대식
이날 선대본 발대식은 오후 4시 천안시 신부동 만남로 6(구 신부동 캐럿빌딩 6층) 선거캠프에서 성완종 도당위원장과 도내 각 당협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들과 선거캠프 관계자, 선대위원 및 6·4지방선거 새누리당 충남지역 각급 출마후보자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정진석 도지사후보 선대위발대식에 참석한 시장군수후보
상임 선대위원장은 김동완 국회의원이 맡았다. 천안선대본부장에는 박찬우 전 차관이 배치됐다.

충남 아산의 이진구 전 의원과 천안의 정일영 전 의원은 상임고문을, 전인석 전 충남도의원이 수석 부위원장을 지킨다.
▲ 정진석 후보
정 후보는 이와 함께 실질적 캠프 좌장격인 총괄선대본부장에는 김용기 전 한나라당 충남도당 사무처장을, 대외협력총괄본부장에는 강동복 전 충남도의원을 임명했으며, 청년특별위원회에는 강신일 천안중앙고 22회 동창회장과 엄순천 전 충남청년회의소 회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정책자문단장에는 이윤환(건양대)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 정진석 후보
또 특보단장에는 최운용 전 충남도의원과 정순평 전 충남도의원을 각각 임명했으며, 정 후보의 입 역할은 언론인 출신의 강재규 대변인이 맡게 된다.

한편, 정진석 후보 선대본 발대식은 당초 매머드 규모에 맞게 각 특위 및 특보단 등 모든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릴 계획이었으나, 세월호 참사 이후 이어진 사회적 분위기 등을 감안, 지방정권 교체 열망을 담아내면서도 차분하고 조용한 선거기조에 맞춰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