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새학기 맞이 교육의지 다져
세종시교육청, 새학기 맞이 교육의지 다져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4.02.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 이해도 제고 위한 교장·교감 연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24일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유・초・중・고 교(원)장, 교(원)감 1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세종교육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


이번 회의는 새학기를 맞아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명품 세종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경영자로서 추진해야할 주요 교육정책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국 최초로 모든 학교에 수습교사를 배치해 시행하는 교무행정전담팀 시범운영 보고 및 운영계획 안내, 학교경영자로서의 의식 제고 방안, 세종시 예정지역 학교설립 추진 현황, 세종교육 학부모 만족도조사 결과 분석, 기타 주요 업무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사・학생・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모두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14년 세종교육 달라지는 10가지’ 정책이 학교현장에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 방안에 대해서도 안내됐으며, 배려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의 장 실현을 위해 현대사회에서 CEO들이 가져야할 가장 큰 덕목인 소통과 나눔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전우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지난 한 해 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세종교육이 대한민국 선진 교육문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