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문진석 의원 "내란극복·민생회복 다짐"
민주 문진석 의원 "내란극복·민생회복 다짐"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1.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진서 결의대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갑 지역위원회 결의대회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이 정동진에서 개최한 결의대회 모습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충남도민 1000여 명과 함께 정동진을 방문하고, 이재명 정부의 내란극복·민생회복과 천안 발전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문 의원이 개최한 결의대회에는 민주당 최고위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문정복·이건태·강득구·이성윤 의원과 류제국 천안시 부의장 및 복아영·정선희·이병하 시의원 , 김선태 도의원, 구본영 전 천안시장, 이규희 전 국회의원, 장기수 더민주혁신회의 충남상임대표, 한태선 민주연구원 부원장, 김미화 더불어민주당 부의장 등 지역내 주요 인사가 대거 참석했다.

문진석 의원은 이 자리에서 “지난 한 해, 위대한 대한국민은 불법비상계엄이라는 혼란의 바다를 탄핵 가결과 이재명 정부 탄생이라는 오색 빛 혁명으로 바꾸어냈다”면서 “여러분과 위대한 여정을 함께할 수 있어 진심으로 행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성장과 도전을 뜻하는 붉은 말의 해”라면서 “적토마처럼 힘차게 달려 경제도 회복하고, 지역발전도 이뤄내는 병오년이 되도록 제게 주어진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 의원은 지난해 12월 31일 천안역에서 민주당 충남 천안시갑 지역위원회 주도로 충남·대전 행정통합 추진을 지지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충남대전특별시가 단순한 행정통합이 아닌, 충청권 전체에 경제적 시너지를 불러일으켜 중부권 시대를 여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고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