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안초, 교직원 대상 '현명한 재무관리 전략' 강연회 성황
대전도안초, 교직원 대상 '현명한 재무관리 전략' 강연회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2.18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를 준비하는 교직원을 위한 실용 교육에 앞장서
- 실생활 밀착형 재무관리 전략 강의에 높은 호응
- 교직원의 삶의 질 향상과 노후 설계 지원 약속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대전도안초등학교(교장 김윤덕)는 2011년 개교 이래 '큰 꿈, 깊은 생각, 바른 행동'의 교훈 아래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전도안초등학교는 17일 교직원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플러스인교육연구소, (주)다온앤파트너스 임선규 본부장을 초청하여 재테크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열강하는 임선규 본부장

김윤덕 교장은 "대전교육연수원 연수과정에서 임선규 본부장의 강의를 듣고 깊은 감명을 받은 후,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교직원들의 전문성 및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임선규 본부장은 「대내외 경제환경에 따른 현명한 재무관리 전략」을 주제로 '부(富)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선물'을 전하면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고령화 시대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자산관리 전략을 비롯해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구성 전략 ▲부동산 시장 전망 및 주택연금 활용방안 ▲실전 절세 전략 ▲간병비 준비방법 ▲보장성 보험 분석 기준 등 실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도안초등학교, 미래를 준비하는 교직원을 위한 실용 교육에 앞장서다.

참석한 교직원들은 강의 내내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강연 종료 후에도 높은 만족도를 표하며 큰 박수갈채를 보냈다.

김윤덕 교장은 "이번 강연회가 교직원들이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현명하게 재무를 설계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김 교장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노후설계를 위한 실용적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교직원 복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약속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