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일자리 제공 확대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일자리 제공 확대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2.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연령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확대한다.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구인·구직자를 위한 취업 상담과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안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내에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이 열리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11월 두정동 일원으로 확대 이전하면서, 센터 내에서 면접과 소규모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올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총 29회 개최해 구직자의 취업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내 우수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총 296명이 현장면접 실시후 이중 9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 올해 신규로 추진한 소규모 채용 박람회인 ‘잡드림데이’를 3회에 걸쳐 실시한 결과 48명이 채용 또는 2차 면접을 보게 됐다.

시는 이달 중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4차례 운영해 경리, 계산원, 야간 관리, 농산공산 분야에서 45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사항은 일자리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cheonan.go.kr /job .do) 및 전화(041-568-9002~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영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구직자 직무 역량강화 및 구인 발굴을 통해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효율적인 일자리 창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