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와 의정발전에 기여한 시민·공무원·관계자 등 총 48명 표창 및 감사패 수여 -
- 임채성 의장, "시민 참여가 민주주의 핵심…소통 체계 강화로 시민 의견 충실히 반영할 것"
- 임채성 의장, "시민 참여가 민주주의 핵심…소통 체계 강화로 시민 의견 충실히 반영할 것"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5일 본회의장에서 ‘2025년도 의정발전 유공 시상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시민, 공무원, 관계자 등 총 48명에게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시상식은 세종 시민부터 공무원, 관계기관 종사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계층의 노고를 포상하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유공자와 관계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48명은 세종시의회 의원과 읍·면·동장이 추천한 유공 시민 30명, 기관 추천 유공자 15명,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로 행정사무감사에 기여한 우수 제보 시민 3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는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려는 세종시의회의 의지를 반영한 결과이다.
임채성 의장은 시상식에서 “시민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는 민주주의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가 의정활동 전반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세종 시민의 목소리가 실질적인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소통과 참여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