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외국인 유학생 차미카 씨,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 수상
대전보건대 외국인 유학생 차미카 씨,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보건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차미카 학생이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을 수상했다.
대전보건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차미카 학생이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을 수상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차미카(Chamika) 학생이 ‘D-CLICK Gallery: 나만의 대전’ 프로그램에서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 회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재대 주관으로 진행된 외국인 유학생 사진 전시회로 대전권 7개 대학이 참여해 10명의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을 선보였다.

‘나만의 대전 명소’를 주제로 각자의 시선으로 도시의 매력을 담아낸 작품들이 경쟁을 이뤘으며, 심사는 작품성, 주제 적합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차미카 학생은 대전 생활 속에서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매력을 담아낸 사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외국인 유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창의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호평을 받았다.

차미카 학생은 “대전에서 지내며 느낀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사진 한 장에 담아보고 싶었다”며 “이번 수상이 앞으로의 대학생활과 지역 활동에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임관철 RISE사업단장은 “우리 대학 유학생이 지역 연계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유학생 지원과 지역 기반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