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 및 전시회
당진시,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 및 전시회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2.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10명 수상…창의적인 지방세 홍보작 ‘눈길’
향후 지방세 납부 안내 고지서·우편 봉투 제작 등 홍보 활용 예정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단체사진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3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12월 직원 만남의 날 행사에서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각 5명씩 총 10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저학년부에서는 △최우수 이지수(상록초 3) ‘살기 좋은 당진 지방세로 시작’ △우수 김새봄(혜성초 1) ‘성실한 세금납부 우리의 행복씨앗’, 이시온(원당초 3) ‘내가 낸 지방세 아이들의 밝은 미래’△장려 하연우(혜성초 1) ‘우리 당진 지방세는 건강과 행복’, 박루하(원당초 3) ‘지방세로 발전된 당진을 보여줄게’가 선정됐다.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진행 모습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진행 모습

고학년부에서는 △최우수 김아영(당진초 6) ‘지방세 당진을 바꾼다!’ △우수 이유빈(탑동초 4학년) ‘지방세는 발전과 복지의 연결고리’, 심채아(탑동초 6) ‘D-지방세 행복 헌터스’ △장려 김지유(전대초 5) ‘오늘의 납세가 당진의 날개가 된다.’, 김가연(탑동초 5) ‘행복은 지방세를 타고’가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시상식 후 당진시청 1층 로비에 전시한 ‘제6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를 둘러보며 가족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지방세에 대한 이해력과 참신한 아이디어, 납세 의식의 중요성에 대한 표현과 수준 높은 그림 솜씨에 감탄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갖고 있는 꿈을 마음껏 펼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살기 좋은 당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지방세 납부 안내 고지서와 우편 봉투 제작 등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