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디지털 기반 환자 이송 솔루션 환자 이송 앱 'CNUH 이음' 도입
충남대병원, 디지털 기반 환자 이송 솔루션 환자 이송 앱 'CNUH 이음' 도입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이송 앱 CNUH 이음
환자 이송 앱 CNUH 이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병원 PI센터는 최근 환자 이송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반 환자 이송 솔루션인 환자 이송 앱(App) ‘CNUH 이음’의 운영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환자 이송 앱은 병원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과 연동돼 간호사가 EMR을 통해 이송 요청을 하면, 보조사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배정된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신속하게 이송을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송 진행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요청사항은 구두가 아닌 스마트폰의 화면으로 명확하게 전달된다.

또 보조사가 환자 이송 전 바코드로 환자 팔찌를 인식하여 환자 정보를 한 번 더 정확하게 확인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에도 기여한다.

조강희 병원장은 “모바일과 전산망을 결합한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앱을 활용한 환자 이송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신속하며 정확한 이송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면서 “우리 병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병원은 환자 이송 앱 도입을 통해 이송 업무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인력 체계화 ▲동선 최적화 ▲이송 오류 및 지연 감소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