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세계관과 ‘티스테이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 기회 제공
한국타이어, 모터 컬처 활용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하며 고객 소통 지속 강화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광주광역시 서구 소재 신세계백화점 광주점에서 ‘드라이브 투 티스테이션(DRIVE to T’Station)’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DRIVE)’를 앞세워 호남 지역 잠재 고객들과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가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백화점 로비에 타이어와 슈퍼카, 정비, 튜닝 등 ‘드라이브’만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팝업존을 마련해 고객 소통 접점을 강화한다. 팝업 외부에는 ‘티스테이션’과 ‘드라이브’의 브랜딩 요소를 입힌 여섯 개의 대형 기둥을 설치해 글로벌 톱티어(Top Tier) 브랜드로서의 압도적인 위상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팝업존 중앙에는 초고성능 타이어 실차 테스트 차량인 하이퍼카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을 비롯하여,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등 ‘한국’ 브랜드 주요 제품 라인업을 전시해 글로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 테크놀로지를 관람객들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티스테이션 회원 가입 인증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타이머 작동 후 10초 도달 시 스톱(Stop) 버튼을 누르는 ‘타임어택’, 미니카를 세이프티존에 정확하게 멈추는 ‘셔플보드 풀백카’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성공한 회원에게는 타이어 할인권 및 브랜드 굿즈 등을 증정한다. 행사장 내에는 워크수트를 착용한 진행 요원들이 상주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원한다.
11월 29일부터 2일간 신세계백화점 VIP 고객 전용 프리미엄 차량 케어 서비스 혜택도 제공된다. 신세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발렛 파킹 및 세차 서비스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전용 주차장에서 QR 체크인을 거치면 티스테이션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5대 무상점검(타이어 마모도, 공기압, 배터리, 엔진오일, 워셔액 점검) ▲손세차 서비스 ▲차량 점검 리포트 상담 ▲타이어 구매 할인권 ▲티스테이션 넘버링 키링 등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은 “이번 팝업 행사를 통해 호남 지역 내 잠재 고객들이 ‘드라이브’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차별화된 차량 관리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 만족도 제공에 나서는 ‘티스테이션’의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의 ‘드라이브’는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자 지난 2021년 론칭한 기존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을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한 브랜드이다. ‘이동’이라는 타이어의 본질적 의미를 넘어 ‘현재와 미래를 이어주는 이동’이라는 새로운 메시지를 담아 한국타이어만의 혁신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0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된 자동차 페스티벌 ‘피치스 런 유니버스 2025’을 비롯해 현대미술 25인전 ‘하이퍼컬렉션’, 웹툰 작가 ‘기안84’ 개인전 후원 및 협업 작품 전시, 모터 컬처 패션 브랜드 ‘슈퍼패스트’ 협업 의류 제품 출시, 서브 컬처 뮤직 페스티벌 ‘디 에어 하우스’ 참가 등 경계를 넘나드는 브랜드 협업으로 타이어가 낯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과 모터 컬처를 매개로 소통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