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성료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1.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우수기업, 대학 캠퍼스 찾아가 청년과 소통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좌) 고려대, (우) 홍익대 포스터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좌) 고려대, (우) 홍익대 포스터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은 7일, 세종지역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한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에게 지역 대표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9월 ‘빈일자리 채움 박람회’ 부대행사로 첫 회차를 시작했다. 이후 이달 3일부터 7일까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4회차를 추가로 운영해 총 5회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달 진행된 설명회는 산업군별로 주제를 세분화해 전공과 연계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제약·자동차·IT·융복합 등 세종의 주요 산업군 기업들이 대학을 직접 찾아가 산업 트렌드와 채용 정보를 전하는 ‘캠퍼스 현장형 설명회’ 형식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개최 현장 사진
‘세종 산업별 기업설명회’ 개최 현장 사진

행사에는 바이브컴퍼니, 서림정보통신, 에이텍모빌리티, 위븐, 제뉴원사이언스, 코아비스, 한국유나이트제약 등 7개 기업의 임원진과 실무진이 직접 참여해 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 기업별 1:1 직무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학생들에게 직접 소개하고, 기업과 청년이 한 공간에서 진로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년들이 지역 산업현장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