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 ‘2025 아시공 홍보 숏폼 영상 공모전’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고객의 시각에서 공단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단 및 공단 주요 시설 홍보 콘텐츠 제작에 고객이 참여하여 고객과 협력을 도모하고 소통 및 공감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기존 공모 기간은 지난 10월 3일부터 31일까지였지만, 공모 기간 동안 참여 저조 문제 해소 및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4일간 연장하여 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공단 및 공단 주요 시설의 매력을 알리는 콘텐츠에 대한 15~60초 내외의 숏폼 영상으로, 공모 영상은 각 사업장에 관련된 내용이나 다양한 세대의 감성을 담아 공단 사업의 강점 등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하면 된다. 공모전 응모 자격은 공단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팀으로 자유롭게 출품이 가능하다.
총 3,000천원의 상금이 마련돼 있으며, 공단 임직원 내부심사인 1차 심사에 통과한 후보작 18편은 전문위원 심사와 내·외부 온라인 선호도 심사인 2차 심사를 거쳐 5편의 수상작 또는 온라인 선호도 기준 4편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홍보 영상은 대상(1편)은 100만 원, 최우수상(2편)은 50만 원, 우수상(2편)은 30만 원, 온라인 최고 인기상(4편)은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시는 개인이나 단체는 11월 14일까지 신청서와 영상을 이메일(pr@asanfmc.or.kr)로 제출하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공모전 결과 발표는 12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선정된 수상작은 개별 통보 후 공단 공식 SNS에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