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HRD-DAY’ 개최
한국기술교육대 ‘HRD-DAY’ 개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1.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025 HRD-DAY’를 개최했다.
4일,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025 HRD-DAY’를 개최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4일 다산정보관 다산홀과 1층 로비에서 ‘2025 HRD*-DAY’를 개최했다.

* HRD: 인적자원개발(Human Resources Development)의 약자

이번 행사는 ‘나의 미래를 설계하다: HRD 커리어 로드맵’을 주제로 학생 약 500명이 참여했으며, HRD 관련 기관·기업 관계자, 교수진, 동문 등이 함께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오프라인과 유튜브 생중계가 병행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올해 HRD-DAY는 ▲HRD 분야 기관 박람회 ▲특강 ▲JOB TALK ▲PANEL TALK 등 다채로운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다산정보관 로비에서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유비온, 패스트캠퍼스 등 9개 기관이 참여한 HRD 분야 기관 홍보 박람회가 진행돼 학생들에게 채용 및 직무 정보를 제공했다.

4일,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025 HRD-DAY’를 개최했다.
4일, 다산정보관 다산홀에서 ‘2025 HRD-DAY’를 개최했다.

유길상 총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1부에서는 이승구 박사(한국잡월드 진로·직업상담 박사)가 ‘공기업 취업 대비 전략적 진로 설계’를 주제로 최근 공기업 채용 현황과 학년별 준비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진행된 잡 토크(JOB TALK) 세션에서는 인력개발전문대학원 동문인 윤재영 ㈜녹수 HRD파트 담당, 이법기 LG에너지솔루션 HRD교육 담당, 허재희 스탭스(주) 담당자가 HRD 분야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커리어 개발 노하우를 전했다.

2부에서는 김세종 박사(삼성·우정인재개발원)가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상황대응 리더십’을 주제로 상황별 면접 활용 기술에 대해 강연을 펼쳤고, 마지막으로 권태구·강혜영·김주일·이진구 교수 등이 참여한 패널토크에서는 ‘미래 인재의 필수 HRD 역량’을 주제로 논의가 이어졌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행사명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HRD-DAY 네이밍 공모전’과 참여 소감문 시상 등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눈길을 끌었다.

유길상 총장은 “HRD-DAY는 한기대의 교육 철학이자 강점인 인적자원개발의 실천적 가치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HRD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