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선착순 상품권 지급
충남문화관광재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운영...선착순 상품권 지급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1.04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떠나는 친환경 여행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은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남 스마트관광 전자지도’앱을 기반으로, 관광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충남의 대표 생태관광지를 방문하고 위치(GPS) 기반 인증 스탬프를 적립하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는 앱 회원가입 후 스탬프 투어 메뉴를 선택해 여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각 관광지 현장에서 자동으로 스탬프가 적립된다.

해당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가 완주인증서를 네이버 폼에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2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앱 내에는 각 관광지의 소개, 접근 정보, 주변 맛집 및 숙박시설 정보가 함께 제공돼 관광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인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충남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도내 자연 자원을 즐기며 환경보전의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충남만의 특색 있는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방문객이 더 쉽고 재미있게 충남을 여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은 충남 스마트관광 전자지도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완주 대상자에게는 12월 중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경품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