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0.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기념사진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기념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지난 20일, 21일, 30일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협의회실에서 총 8건의 자체·현장연구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과제별로 연구책임자 및 공동연구진, 심의위원, 연구협력관,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구위원 등 15명 내외의 전문가가 모여 해당 연구에 대한 과제를 총체적으로 심의하였다.

1일 차인 10월 20일에는 ‘초등학교 신규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수습교사제 도입 방안’과 ‘유보통합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발전 방안’이라는 자체연구를 심의하였다.

2일 차인 10월 21일에는 ‘AIDT(AI디지털교과서) 활용 실태 분석 및 적용 방안 연구’, ‘대전 초등학생의 문해력 향상 방안 연구’라는 현장연구와 ‘대전교육연수원 교육공동체 힐링파크 운영 방안 연구’라는 자체연구를 심의하였다.

3일 차인 10월 30일에는 ‘대전 경계선지능 학생 실태 분석 및 지원 방안’,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 체계 구축 방안’, ‘2025년 대전교육종단연구 결과 분석’순으로 자체연구 심의가 진행되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모습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서는 최종보고회 이후 심의 의견을 반영한 완료보고서를 발간하며, 연구 결과 공유 및 정책 입안 논의를 위해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연차보고회(11월 28일)를 개최하고, 4급(상당)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전교육정책 워크숍(12월 18일)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선희 대전교육정책연구소장은 “정책연구 결과가 실제 정책으로 구현되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미래지향적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싱크탱크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