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개최...역대 최대 규모
서산시,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개최...역대 최대 규모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0.2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개최
중국, 일본, 미국 등 18개국 45개 조류 관련 기관·단체 참가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개최 홍보물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서산시는 서산버드랜드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한국의 둥지 천수만, 세계의 둥지를 서산에 틀다’를 주제로 제14회 아시아 조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조류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조류 행사로 올해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에 더해 미국과 에콰도르 등 18개국 45개 조류 관련 기관·단체 200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참가 기관·단체들은 서산버드랜드 내 마련된 박람회장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국가별 조류·탐조관광·광학기계 소개 등 조류 관련 체험을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서산버드랜드의 대표 행사인 철새기행전과 이번 박람회를 병행해 공연과 전시, 체험, 이벤트, 먹거리 등 3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겨울 철새 탐조 투어, 조류 관찰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서산 천수만 사진 전시회, 권동주 작가의 정크아트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서산버드랜드 둥지전망대에서는 한·영 동시통역기와 함께 조류와 관련된 학술 세미나도 운영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아시아 조류박람회는 아름다운 천수만에서 다양한 조류를 관찰하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는 많은 관광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입장으로 운영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