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ITB Asia 2025’서 글로벌 홍보 펼쳐
대전관광공사, ‘ITB Asia 2025’서 글로벌 홍보 펼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0.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도시 대전의 첨단 인프라 대전 MICE 경쟁력 집중 소개 등 홍보활동 전개
‘아시아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단체사진
‘아시아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단체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관광공사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싱가폴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 관광·MICE 비즈니스 플랫폼인‘아시아 국제관광박람회(이하 ITB Asia)’에 참가하여 대전 MICE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ITB Asia 2025에는 전 세계 약 18,000여 명의 참가자와 1,5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하였으며, 96개 관광청·관광공사 및 컨벤션뷰로를 포함하여 약 1,000개 이상의 전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에 대전 사이언스 국제회의복합지구 협의체인 호텔 ICC, 롯데시티호텔대전, 대전 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와 공동 참가하여대전사이언스국제회의 복합지구와 대전의 MICE 현황에 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글로벌 관광 기업·호텔·학/협회 등과 주최자 상담을 통해 대전의 과학기술 인프라, 국제회의 시설 및 숙박, 교통 접근성 등 국제회의 유치 및 인센티브 관광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대전관광공사 김용원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ITB Asia 2025 참가를 통해 대전이 가진 과학도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 MICE 업계 전문가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국제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대전을 글로벌 MICE 도시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