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소득 독거노인 정서적 안정 및 사회적 고립감 완화 목적… LG에너지솔루션 ‘함솔이 봉사단’ 동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청주 북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허성희)은 21일 LG에너지솔루션(대표 김동명)의 후원과 임직원 봉사단인 ‘함솔이 봉사단’의 참여로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나들이 프로그램 ‘마음숲’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 속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서천 국립생태원으로 나들이를 떠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치유를 도모하고,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을 완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에너지플랜트 대외협력팀 최종길 책임은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북부종합사회복지관 허성희 관장은 “주변의 이웃을 향한 기업의 따뜻한 마음이 큰 힘이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후원과 동행을 함께해준 LG에너지솔루션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 및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 많은 이웃들이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