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하반기 유치원 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하반기 유치원 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0.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하반기 유치원 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2025년 하반기 유치원 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 진행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1일 관내 공·사립 유치원 급식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유치원 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급식관계자의 전문성 향상과 건강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최근 기온 변화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급식 업무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면서 급식 위생과 관계자의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연수 프로그램은 유치원 급식 식중독 예방 교육, 급식관계자의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한 오피스 스트레칭 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식재료의 안전한 보관 및 위생적인 식품 준비 과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내용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급식관계자의 반복 동작이나 부적절한 자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 이해하고,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실질적인 건강 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급식관계자들이 식중독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급식 환경을 조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학부모 신뢰를 이끌어내는 급식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