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농업 우리농가동행기업으로『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선정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NH농협은행 대전본부(본부장 황진선)는 20일 계룡시 두마면에 위치한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을 방문해 ‘희망농업 우리농가 동행기업’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NH농협은행 황진선 대전본부장,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 김상우 대표, NH농협은행 이성목 대전영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은 2016년 사업자 조합을 설립하여 “명랑핫도그”라는 브랜드로 국내산 쌀 핫도그 제조 및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을 통한 매출을 주력으로 핫도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희망농업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농협몰 등 농협경제사업장을 통한 판로확대, NHtube를 활용한 Youtube·Facebook 등 홍보, 여신 금리 우대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 된다.
황진선 본부장은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식품을 가공하는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경제와 농업·농촌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2021년부터 우리 농산물을 원재료로 활용하는 식음료 제조 우수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농산물 소비 확대와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희망농업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