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모두가 함께 만드는 아동행복 도시'
대전 중구, '모두가 함께 만드는 아동행복 도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0.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정책제언 및 활동 마무리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해단식 개최 단체사진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해단식 개최 단체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지난 19일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8개월간의 아동 구정참여단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25명의 단원과 멘토에게 수료증 및 표창장을 수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대전 중구는 아동권리 옹호 및 증진을 위한 기관인 굿네이버스 대전지부(지부장 백순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아동·청소년 20명을 공개 모집했다.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권리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아동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를 살피며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왔다.

특히 이날 발표회에서는 참여단이 시민 설문조사와 토의를 통해 마련한 정책들을 발표하며, 아동의 시각에서 지역 문제를 조명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제안된 정책에는 △아동의 휴식시간 보장 △아동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친환경 놀이터 조성 △아동참여형 중구 만들기 △안심 놀이터가 포함되었다.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해단식 모습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 해단식 모습

중구는 이번 제안 발표회에서 청취한 아동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일부 정책을 실질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제1기 아동 구정참여단 여러분의 진심 어린 참여와 노력이 중구의 미래를 밝히는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아동의 권리와 의견이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중구 아동 구정참여단’은 아동을 단순한 수혜자가 아닌 정책 결정의 주체로 인식하는 중구의 아동친화정책 추진 의지를 반영한 비예산 사업이다. ㈜제주고속(천동현), 동양스틸(홍성학), 복지TV대전방송(이준호), 중구 재향군인회(이재담), 문창동 보부상마트(김지헌), 대흥동 계룡재활의학과의원(임종훈), 목동 육식문화(천성우), ㈜블루밍산업개발(최영희), 대경전기조명(조상원), 중촌동 케이시켈리(박준규), 글로벌소담(조연옥) 등 여러 후원 기업 및 단체의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으며, 중구는 이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