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로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로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0.1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1호 입주식
충남대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1호 입주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가 생활환경 취약계층의 주거 여건 개선을 위한 민·관·학 ESG 활동인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지역 독거 어르신께 ‘새로고친 집’ 1호를 선물했다.

충남대 ESG센터는 13일 대전시 동구 삼괴동에서 ‘F5 새로고침 프로젝트 1호’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는 충남대 ESG센터를 비롯한 지역의 10개 민·관·학 기관이 손잡고 지역 내 주거 취약계층의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이다.

이번에 F5 새로고침 프로젝트의 1호 입주식을 가진 곳은 대전시 동구 삼괴동에 위치해 있으며, 건축한 지 40년 이상 된 노후 건물로 70대 후반 어르신이 홀로 거주하고 있어 주거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F5 새로고침 프로젝트를 위해 충남대와 대전시, 동구청 등은 지난 8월 현장 점검을 진행한 데 이어, 9월부터 1개월여간 외벽 단열 공사, 벽지·장판 보수, 전기 시공, 가구 설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는 ESG 실천을 위해 친환경 자재를 활용한 도배·장판 교체, 에너지 절감을 위한 결로방지 시공, 전기·단열 보수 등이 진행됐다.

김성섭 대외협력부총장은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전에 ‘F5 새로고침 프로젝트’의 1호 가구의 입주식을 통해 ‘새로고친 집’을 선물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충남대와 지자체, 공공기관, 기업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나서는 밀착형 ESG 실천 사례가 이번 F5 새로고침 1호 가구에 이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