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탑클래스, 캠프ㆍ탐구ㆍ컨설팅으로 맞춤 교육 지원
청양탑클래스, 캠프ㆍ탐구ㆍ컨설팅으로 맞춤 교육 지원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0.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특성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 학습 역량 강화
지난 8월부터 정산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교과연계 과제탐구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정산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교과연계 과제탐구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추진 중인 ‘청양 탑클래스 학습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고등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양 탑클래스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학습콘텐츠 ▲온라인 멘토링을 제공하며, 학교별 수요를 반영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의 한계를 보완해 학습격차 해소와 진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오프라인 핵심 프로그램은 학교별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청양고등학교에서는 7월 28~29일과 8월 23일, 총 3일간 48명의 학생이 참여한 진로·진학 강화 캠프가 열렸다. 주요 프로그램은 ▲진로ㆍ진학 특강 ▲1:1 진로 상담 ▲면접 대비 프로그램 등 구성되어 학생들의 실질적인 대입 준비를 지원했고, 만족도 4.8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지난 8월부터 청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진로강화캠프를 진행하고있다.
지난 8월부터 청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진로강화캠프를 진행하고있다.

정산고등학교에서는 8월 18일부터 10월 10일까지 24명을 대상으로 교과 연계 진로 탐구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학생들은 경제학·공학·의학·인문학·자연과학 등 계열별 주제를 선택해 탐구보고서와 자기활동 평가서를 작성하며, 총 6회차 중 1회는 오프라인, 나머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현재 만족도는 4.85점(5점 만점)으로 조사됐다.

이와 함께 군은 오는 10월 말 수시 입시 과정에 맞춘 ▲온라인 1:1 면접 컨설팅과 12월 중 ▲27학년도 대입입시설명회 등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입시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 탑클래스는 각 학교와 학생들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지원을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청양군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