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증 지참 시 도고아트홀 무료 참여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은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아산의 대표 역사 인물 장영실을 주제로 한 공연 및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2025 충남 인물열전 콘텐츠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연 프로그램=‘꼬마 영실이와 함께하는 과학 마술쇼’는 10월 한 달간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 진행되며, 추석 당일인 6일(월요일)은 제외된다. 공연은 오후 1시 30분과 오후 3시 30분 두 차례 열리며, 네이버 예약 또는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체험 프로그램=‘탐험! 장영실험실’은 10월 1일(수)부터 31일(금)까지 도고아트홀 1층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전시는 상시 운영되며, 체험 프로그램은 주말 및 공휴일에만 마련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장영실의 발명품과 과학정신을 체험형 콘텐츠로 재구성해 관람객 참여를 유도한다.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충남권 영수증을 지참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일행 중 1인만 준비해도 된다.
아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장영실의 업적을 대중에게 알리려고 기획됐다”고 밝혔다.
문의는 도고아트홀(041-542-5145)로 하면 되며, 공연은 네이버 예약 또는 현장 방문으로 가능하고 전시·체험은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