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 열고 의견 나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7일 교육청 회의실에서 시청 자치행정과장을 비롯한 간부진 9명, 교육청 정책기획관을 비롯한 간부진 6명 등이 참여하는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행정협의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하는 협의회 실무협의회는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행정협의회를 앞두고 교육청과 시청간의 실무협의, 의견 조정 및 협의회 부의안건 선정을 위해 개최한다.
협의회 실무협의회는 시청의 기획조정실장과 교육청의 정책기획관이 공동위원장이다. 이번 협의 안건은 교육청은 '학교체육시설 확충 및 야간조명 등 설치비 지원' 외 1건, 시청은 '북경시와 청소년 교류 추진을 위한 협조'외 6건을 제출해 교육청과 시청 실무관계자들의 심도있는 토의를 나눴다.
교육청 관계자는 "협의회 실무협의회가 활성화되면 교육청과 시청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세종교육과 시정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행정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세종특별자치시 교육행정협의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2012.11.12.제정)를 근거로 개최한다.
협의회의 구성은 세종시장을 포함한 세종시청 6명, 교육감을 포함한 세종시교육청 5명, 세종시의회 임태수 교육위원장, 고준일 의원 2명, 교육경력이 있으신 위촉직 2명 등 15명으로 구성돼있다.
협의회에서는 학교설립 및 교육시설확충 등 학교교육 여건 개선.학교용지 확보.부담경비.학교급식.교육격차 해소 등 교육.학예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며 정기회는 9월에 개최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