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뮤지컬 '다시, 봄' 단체 관람 진행
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뮤지컬 '다시, 봄' 단체 관람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9.1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돌보미 30명 참여, 정서적 회복과 동기 부여를 위한 문화생활 지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센터장 김태수)가 지난 13일, 세종예술의전당에서 아이돌보미 30명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환기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돌보미 30명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환기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 진행

이번 행사는 아이돌보미들이 반복되는 감정노동과 돌봄 업무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돌보미들은 중년 여성의 꿈과 삶을 유쾌하게 풀어낸 창작 뮤지컬 '다시, 봄'을 관람하며 깊은 공감과 감동을 나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돌보미는 "아이들을 돌보느라 문화생활을 즐길 엄두를 못 냈는데, 오랜만에 저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며, "큰 힐링이 되었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 역시 "공연 관람을 통해 돌봄 일에 대한 피로를 잊고 다시 힘낼 수 있는 원동력을 얻었다"고 말했다.

김태수 센터장은 "아이돌보미는 가정 내 돌봄을 책임지는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들의 정서적 회복과 동기 부여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돌보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심리·정서적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만 3개월에서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 및 한부모가정 등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1:1 맞춤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