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3분기 숨은자원 찾기 경진대회 추진
서산시, 3분기 숨은자원 찾기 경진대회 추진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09.0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올해 2분기 숨은자원 찾기 경진대회(운산면)
지난 6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올해 2분기 숨은자원 찾기 경진대회(운산면)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서산시가 지난 9일부터 24일까지 3분기 숨은자원찾기 경진대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일반 가정과 농촌에서 버려지는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행사로, 특히 농촌에서 자체 처리하기 어려운 폐비닐과 폐농약병을 효율적으로 수거하기 위해 개최된다.

9일 인지면·부석면을 시작으로 16일 대산읍·지곡면·동문1동, 17일 부춘동·수석동·석남동, 18일 음암면·운산면, 19일 해미면·고북면, 23일 동문2동, 24일 팔봉면·성연면에서 실시된다.

관내 15개 읍면동별 지정 장소에서 진행되며, 서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재활용품을 품목별로 모아 지정 장소에 가져가면 되며, 지정 장소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경진대회 현장에서 음료 제공 시 다회용 컵을 사용해 다회용 컵의 편리성과 사용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재활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자원 순환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