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운영
서산시,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9.0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기증의 날 기념,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생명나눔 주간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운영 홍보물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 운영 홍보물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서산시가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 기념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8일부터 14일까지 생명나눔 희망의 씨앗 캠페인을 운영한다.

생명나눔 주간은 장기, 인체조직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9월 두 번째 월요일부터 1주간으로 지정됐다.

희망의 씨앗은 씨앗에서 새로운 싹이 돋아나는 모습을 형상화해 장기, 인체조직, 조혈 모세포 등 생명 자원을 통해 새 희망이 싹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서산시 보건소 로비에서 홍보관을 마련해 운영되며, 장기기증에 대해 알리고 장기기증 희망 상담 및 기증 등록 방법 안내 등이 진행된다.

또한, 걷기 챌린지, 설문조사 등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생명나눔에 대한 홍보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산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 및 등록 안내, 우울증 선별검사 등도 병행된다.

김용란 서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생명나눔 희망의씨앗 캠페인을 통해 생명나눔의 중요성을 알려 장기기증 문화를 널리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기기증 등록 상담 및 등록은 상시 가능하며, 기증 등록을 희망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서산시보건소 보건정책과 의약팀(☎041-661-8256)에 방문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