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디톡스 토크콘서트 개최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디톡스 토크콘서트 개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9.0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오는 9월 17일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나사렛대학교에서 ‘디톡스 라이브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시민들이 중독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중독문제에 대한 경각심과 회복의 희망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서트 1부 디톡스 라이브 토크콘서트는 ‘Detoxification(중독 해소)’과 Talks(소통)를 결합한 것으로, 친숙한 디톡스라는 용어를 통해 중독문제를 편안하게 이야기고자 기획됐다.

‘디톡스 라이브 토크콘서트’ 홍보문

토크콘서트에는 이호선 교수가 나서 ‘중독을 묻고 회복을 답하다’를 주제로 중독문제의 본질과 회복 가능성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천안시 4대 중독(알코올·마약·도박·인터넷) 실태조사 성과보고회를 열고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4대 중독 실태조사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성준모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시민과 함께 중독예방과 회복의 의미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상담, 캠페인을 통해 중독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