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진로교육원, 2025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세종진로교육원, 2025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창업가들의 도전적 역량이 빛난 현장
창업경진대회 참가 학생 단체 사진
창업경진대회 참가 학생 단체 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과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는 지난 22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2025년 세종 청소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미래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인공지능(AI) 시대의 주역, 창업으로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열렸으며, 관내 3개 학교, 5개 팀, 총 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회에서는 창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한 서류심사, 현장 발표 및 질의 응답 과정을 거쳐 총 5개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 최우수상(1), 우수상(1), 장려상(3)

최우수상은 글로벌선진학교 소속 창업동아리 ‘파인애플’이, 우수상은 세종여자고등학교 소속 창업동아리 ‘N.vision’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파인애플 동아리’는 어린이 차 안 방치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AI기반 장치 아이디어를 선보였으며, ‘N.vision’ 동아리는 지역별 특징을 담은 호신용 키링 아이디어를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동아리는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자동 참가하며, 장려상 수상 동아리는 전국 예선을 거쳐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진로교육원과 창업체험교육센터는 수상 동아리들이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창업 모델 고도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민식 진로교육원장은“이번 대회가 학생들의 협업 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진로 전환기 창업 도전 프로젝트를 비롯해 학교 창업체험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