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한글상점' 성료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한글상점'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8.05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개 지역아동센터 대상, 재능기부로 진행된 문화예술 교육 봉사
- 나태주 시인의 시와 자연 소재 활용한 모빌 만들기 등 다채로운 활동 마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7일 세종시 내 4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재능기부형 교육 봉사 '찾아가는 한글상점'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4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재능기부형 교육 봉사 '찾아가는 한글상점'

이번 봉사는 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재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재단이 운영하는 '한글상점'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기획되었다. 부강, 전동, 욱일, 종촌공립지역아동센터 등 총 4곳의 아동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꽃'을 주제로 한 이번 교육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아동들은 꽃과 관련된 노래를 배우고, 나태주 시인의 유명 시 '풀꽃'과 '행복'을 감상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뭇잎, 꽃, 솔방울 등 자연 소재와 풀꽃 모빌 키트를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모빌을 직접 만들며 창의성과 감성을 키우는 체험을 진행했다.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봉사를 통해 아이들이 문화예술을 즐겁게 경험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관의 특성을 살린 문화예술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한글을 주제로 한 굿즈와 공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민 참여형 플랫폼 '한글상점'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