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복숭아 축제, 풍성한 즐길 거리로 세종 대표 여름 축제 도약
조치원복숭아 축제, 풍성한 즐길 거리로 세종 대표 여름 축제 도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숭아와 함께하는 특별한 체험 및 나눔 행사
​- 무더위를 날릴 시원한 물놀이와 신나는 공연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의 대표 여름 문화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할 제23회 조치원복숭아 축제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을 맞이한다.

116m 복숭아가래떡뽑기 행사 모습
지난해 116m 복숭아가래떡뽑기 행사 모습

올해는 특히 조치원 복숭아 재배 117년을 기념하고,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특별한 즐길 거리들이 마련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축제  둘째날인 26일 오후 5시 30분부터는 조치원복숭아 117년 역사를 기념하는 ‘복숭아 가래떡 뽑기’ 행사가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도·농 화합 복숭아화채 나눔’ 행사도 어김없이 열려 시원한 복숭아 화채로 방문객들의 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주최-주관: 화채행사-식생활교육세종네트워크, 가래떡뽑기-조치원농협)

복숭아화채 나눔 행사 모습
지난해 복숭아화채 나눔 행사 모습

​또한, 복숭아 생산 농가에서는 축제 기간 3일 동안 약 400명, 100가족에게 조치원 복숭아를 직접 수확할 수 있는 복숭아 수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도시민들이 농업을 이해하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돕는다.

​26일부터 이틀간은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복숭 '아이’ 조치원 가족물놀이가 주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지난해에도 큰 인기를 끌었던 이 프로그램은 올해도 어린이 물총놀이, 거품전쟁, 워터밤, 버블쇼, 드로잉매직쇼, 레크리에이션 등 음악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물놀이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6일 저녁에는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유명 가수 초청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밴드 체리필터와 소리맵시 등이 출연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앞서 라인댄스(18:20~18:30), 어린이 치어리딩(18:30~18:40), 직장인밴드 공연(18:40~18:50), 스페스 공연(18:50~) 등 다양한 식전 공연도 펼쳐진다.

​제23회 조치원복숭아 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세종시민은 물론 전국의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