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학교 밖 청소년 메이커를 부탁해!
대전교육정보원, 학교 밖 청소년 메이커를 부탁해!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2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개 센터 추천 청소년 20명 참여
‘2025년 AI 융합 메이커교육 학교 밖 청소년 연합 캠프’ 운영 모습
‘2025년 AI 융합 메이커교육 학교 밖 청소년 연합 캠프’ 운영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정보원 대전메이커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8일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동구 원동)에서 학교 밖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2025년 AI 융합 메이커교육 학교 밖 청소년 연합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AI 융합 메이커교육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현하는 AI 융합 메이커 체험 활동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으로서, 올해 2회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특히 대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전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전시유성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총 3개 센터에서 추천한 청소년 20명이 참여하여 연합 캠프 형태로 운영하였다.

프로그램 주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 및 적성, AI 연계 진로 탐색 등을 고려하여 ‘생성형 AI를 활용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작하기’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원리를 이해하고, 메이킹 활동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든 뒤, 생성형 AI로 자신만의 그림이나 글자를 만들어 블루투스 스피커에 레이저로 각인하는 개별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박현덕 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직업 가치관 형성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의 지역기관과 연계한 AI 융합 메이커교육 지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