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혁신센터 & 대전상인연합회, 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대전사회혁신센터 & 대전상인연합회, 지역 경제 활성화 '맞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7.1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 도모 업무협약 체결
대전사회혁신센터 & 대전상인연합회,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대전사회혁신센터 & 대전상인연합회,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 사회혁신센터와 대전상인연합회(회장 구범림)가 지난 17일 대전상인연합회 다목적 회의실에서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각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전통시장을 더욱 매력적인 공간으로 조성하고 궁극적으로 대전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는 자리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합의했으며, 주요 협력 사항은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협력 강화 ▲소상공인 심리회복을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참여 지원 ▲시장 방문객 증대 및 지역 상생을 위한 공동 행사 개최 ▲공동 사업 및 행사 추진 시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등이다.

대전상인연합회 구범림 회장은 "이번 사회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각 시장의 특색을 살리고 상인들의 자생력을 더욱 강화하여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사회혁신센터 이상호 센터장은 “대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대전의 전통시장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희망찬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이번 협약이 우리 대전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더 나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와 대전상인연합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중요한 주체로서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대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