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민원응대 우수부서·직원 격려 간담회 개최
대전 대덕구, 민원응대 우수부서·직원 격려 간담회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7.17 12: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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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공무원 3명·3개 부서 선정… 현장 애로사항 등 청취
17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민원응대 우수부서장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
17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민원응대 우수부서장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대덕구는 17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민원응대 우수부서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열고 격려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6월 ‘2025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번 간담회는 평가 결과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들을 격려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총 3개 부서와 3명의 직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충규 구청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우수 공무원과 부서장들의 현장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17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민원응대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
17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민원응대 우수 공무원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를 위해 애써주시는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공감과 경청의 자세, 그리고 민원 해결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고와 의지를 늘 간직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 2020년도부터 친절행정 강화를 목표로 전화를 통한 민원응대 수준과 실태를 점검하고, 미흡 사항 개선을 위해 매년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모니터링 및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평가 기준을 △정성지표 강화 반영 △업무 강도에 따른 포트 구성 및 격무부서 가점 상향 △우수직원 및 부서 인센티브 확대 등 실질적인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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