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환 교수,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장학금 쾌척
유인환 교수,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장학금 쾌척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7.09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며 미래 공학 전문가 양성 후원자로 나서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ICT폴리텍대학 유인환 교수는 지난 7일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에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하였다.

유인환 교수는 ICT폴리텍대학 교수를 역임하며, 2022년부터 매 학기마다 50만 원씩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스마트고 학생들의‘미래 공학 전문가 후학 양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에 장학금을 기부한 유인환 교수

조동헌 교장은 “유인환 교수님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 교수님의 뜻을 잘 받들어 학생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영마이스터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학생들이 받은 도움을 바탕으로 스마트 제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2년 전국 최초의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해,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독일(2명), 호주(1명), 뉴질랜드(1명) 등 글로벌 해외 현장실습을 포함해,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인삼공사(정관장), 한글과컴퓨터(한컴인스페이스), 한국산업단지공단, 오뚜기라면,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공기업·중견기업·국내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