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소재 은석초등학교, 4회차‘ 찾아가는 팝업반짝 놀이터’ 진행
천안소재 은석초등학교, 4회차‘ 찾아가는 팝업반짝 놀이터’ 진행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07.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자원이 놀잇감으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지난 4일 은석초등학교(동남구 북면)에서 4회차‘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를 진행하였다.

이번 팝업놀이터는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폐자원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은석초등학교(동남구 북면)에서 4회차‘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 진행

이날 은석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 26명이 참여 하였으며 깡통 드럼을 활용한 뮤직플레이존, 자원순환 낚시 놀이, 환경 종이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환경 주제의 놀이를 쉽게,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었다”며 “특히 외곽 지역의 아이들에게 놀이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석재옥 아동보육과장은 “지역 간 놀이환경 격차를 줄이고, 아이들에게 균등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학교, 마을, 기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아이 맞춤형 놀이 공간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5회차 ‘찾아가는 팝업반짝놀이터’는 오는 16일(수) 성거초등학교에서 13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