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Best we pivot!’ 통해 예비창업자 BM 고도화
한밭대, ‘Best we pivot!’ 통해 예비창업자 BM 고도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7.0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예비창업자 BM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
한밭대학교 예비창업자 BM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25년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참여 중인 예비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Best we pivot!’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밭대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과 김명숙 교수와 서진원 강사가 직접 강의와 코칭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으며 이들은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방안과 사례’, ‘창업자 역량 및 사업성 자가진단’, ‘제품/서비스 진단 및 보강’ 등 핵심 주제에 대해 실무 중심의 강의와 1:1 밀착 코칭을 제공했다.

먼저 서진원 강사는 비즈니스모델의 확장 가능성과 시장 기회 탐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실행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김명숙 교수는 창업자 개인의 역량 진단과 제품·서비스 검증 방법론 소개 및 각 창업자에 맞춘 실질적 고도화 전략을 제시하며 코칭을 진행했다.

창업지원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최소기능제품(MVP) 제작 지원,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 및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 담당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창업지원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성공적인 스타트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