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직자 윤리의식 높이고 청렴 문화 확산 위한 교육 및 실천 서약 진행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30일 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주관하는 청렴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높이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며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부패 법령 특강 △극단 '지우'의 맞춤형 청렴 2인극 공연 △청렴 실천 서약서 낭독이 진행되었다.
임채성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교육이 우리가 모두 청렴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출발점인 만큼, 투명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특강은 조재광 청렴교육 전문강사가 맡아 진행되었으며, 「부패방지권익위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주요 법령과 최근 판례 및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어진 극단 지우의 맞춤형 2인극은 공직자의 일상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렴 관련 갈등 상황을 실감 나게 표현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교육의 마지막 순서로는 참석자 전원이 청렴 서약식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조직 문화 개선 활동을 통해 청렴 실천에 앞장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