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세종시 취약계층 '전기 나눔' 봉사활동 펼쳐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세종시 취약계층 '전기 나눔' 봉사활동 펼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6.16 0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면장 박종우)과 부강면(면장 최의헌)은 지난 14일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회장 권대현)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전기 수리 및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세종시 취약계층에 따뜻한 '전기 나눔' 봉사활동 펼쳐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회원들이 직접 나서 연동면 독거노인 가정과 부강면 장애인 가정을 방문했다. 이들은 노후화된 전선을 교체하고 복잡한 전기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며 잠재적인 안전 위협 요소를 제거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에너지 효율이 낮은 기존 조명을 고효율 LED 전구로 교체하여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이 전기요금을 절약하고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권대현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회장은 "협회는 2022년부터 꾸준히 저소득 가정을 찾아 전기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의 가치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박종우 연동면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선뜻 나서 봉사활동을 해주신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모범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협회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는 전기기능사, 기사, 기능장 등 전기 관련 자격증 소지자들이 모여 연구 개발과 인재 양성에 힘쓰는 단체다. 이들은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의 가치를 꾸준히 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