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학관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대전문학관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료식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6.1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관장 조성남)은 2025년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지난 4일부터 강좌별 수료식을 개최했다.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 시조, 소설, 수필, 시창작 수료 모습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 시조, 소설, 수필, 시창작 수료 모습

지난 3월 개강한 상반기 문학교육 프로그램은 시조, 소설, 수필, 시창작 등 4개 강좌로써 총 48회 운영되었으며, 83명이 수료했다.

<시조_유준호>는 시조의 역사와 창작 기법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고, <소설_양미영>은 현대소설 분석과 창작 실습을 통해 형상화의 이해와 합평을 병행했다. <수필_이영조>는 ‘수필 이야기’를 주제로 창작법과 작품 발표를 위한 합평을 진행했으며, <시창작_변선우>는 ‘거듭나는 시, 벗어나는 시’를 주제로 이론과 창작을 아우르는 강의를 펼쳤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수강생들에게 문학을 더욱 가까이하고,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수료를 축하했다.

수강생들은 “수업을 통해 문학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고, 직접 창작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으며, 특히 소설 강의는 깊이 있는 작품 해석과 함께 창작의 방향성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문학관은 2025년 하반기 문학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은 2025년 8월 중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대전문학관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