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배재대,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성료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배재대,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6.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진로설계 지원 및 지역 일자리 네트워크 강화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모습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이홍준)은 11일 배재대학교와 함께 배재대 21세기관 스포렉스홀에서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올해 9회차인 ‘나섬직무콘서트’는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직무 정보와 커리어 로드맵을 제공하는 직무 체험형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현직자들이 직무별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배재대학교 동문 멘토들과의 상담도 병행됐다.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모습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모습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행사 현장에서 세종청년희망내일센터와 세종청년센터 부스를 운영하고, 세종 일자리 종합 플랫폼을 설치해 채용정보와 고용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기업 홍보도 함께 진행해 실질적인 진로 지원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홍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장을 비롯, 김욱 배재대학교 총장, 김도형 대전지방고용청장 등 주요 기관장들이 참석해 본 행사의 실효성 제고 및 향후 연계 방안에 대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됐다.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단체사진
제9회 나섬직무콘서트’ 개최 단체사진

이홍준 원장은 “청년이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 진흥원의 역할”이라며 “배재대와의 협업을 통해 정부·지자체·대학이 함께하는 청년 진로지원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이번 직무콘서트를 계기로 충청권 대학 일자리 부서와의 협력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