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초록우산 대전 아이리더 발대식' 실시
‘2025 초록우산 대전 아이리더 발대식' 실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06.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7회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단체사진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단체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충청권역총괄본부(본부장 최승인)는 지난 5월 31일 용전동 선샤인호텔에서 제 37회 후원자·아동 만남의 날 ‘2025 초록우산 대전 아이리더 발대식’을 열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는 아동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쳐나가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록우산의 대표사업이자 참여 아동을 의미한다. 2025년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에서는 학업, 체육, 예술 등의 분야 66명의 아이리더에게 인재양성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서승재 공연)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서승재 공연)

이날 발대식은 대전지역 아이리더로 선발된 학생과 가족, 후원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 아이리더 개회 △축사 △장학증서 전달 △아이리더 졸업식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참가 아이리더 격려 △선배 아이리더와의 만남 △가족․후원자의 응원메시지 전달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져 아이리더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후원자에게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신재 초록우산 대전후원회장은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아이리더의 모습이 참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그 길이 힘들고 외롭지 않도록 초록우산 후원자들이 뒤에서 든든하게 서 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유채린 공연)
초록우산 아이리더 발대식 (유채린 공연)

최승인 본부장은 “아동들이 현실의 문제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자신감을 갖고 품은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초록우산이 함께 할 것”이라고 응원을 전했다.

한편 아이리더로 선발된 아동들은 재능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 및 훈련비용 등으로 인재양성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올 연말에도 2026년 신규 아이리더를 선발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