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공주도 한마음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공주도 한마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균(왼쪽 세 번째) 세종시 행정부시장, 최원철(왼쪽 네 번째) 공주시장, 임달희(왼쪽 다섯 번째) 공주시의회 의장
김하균(왼쪽 세 번째) 세종시 행정부시장, 최원철(왼쪽 네 번째) 공주시장, 임달희(왼쪽 다섯 번째) 공주시의회 의장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원철 공주시장과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이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동참했다.

범국민 100만 서명운동에 참여하면서, 행정수도 완성에 적극적인 공감 의지를 드러냈다.

김하균 세종시 행정부시장과 손중근 법무혁신담당관, 성문현 정보통계담당관을 비롯한 세종시 직원들은 세종사랑시민연합회와 함께 21일 공주시청을 찾아 ‘찾아가는 행정수도 완성 범국민 100만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최원철 공주시장과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은 이날 행정수도 완성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며 서명에 동참했다. 또 행정수도 완성을 기원하는 팻말을 들고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김하균 행정부시장은 “공주와 세종은 역사와 생활을 공유해온 이웃이나 마찬가지”라며 “행정수도 완성은 두 도시 모두의 미래를 여는 일로, 공주시의 참여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을 100만 서명운동 집중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서울역과 충북도청, 충남도청, 강원도청 등 전국 곳곳에서 현장 중심의 서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