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동체 혁신가에게 ‘지역공동체 균형성장 정책제안’ 받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복기왕 의원이 이끄는 사회적경제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이하 ‘사회적경제선대위’) 가 지역공동체 혁신가들로부터 ‘지역공동체 균형성장 정책제안’을 전달받았다.
이번 정책제안은 시민사회와 정당이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정치의 실사 모델이라는 점에서 향후 추진 과정에 이목이 쏠린다.
정책제안은 최근 대전 마을살림공작소에서 지역균형발전연대회의(상임대표 한경구, 이하 ‘연대회의’) 주최로 열린 지역공동체 균형성장 정책간담회를 통해 성사됐다.
이날 간담회는 새로운 정부의 국토공간 혁신과 균형발전 정책 방향에 대해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미디어, 문화 등 여러 부문이 함께 정책제안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민주당 사회적경제선대위 복기왕 위원장은 이 간담회 진행 후 ‘지역공동체와 균형성장을 위한 4 대 정책제안’을 받았다.
이 정책제안에는 ▲주민주도의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법과 제도의 완성 ▲지역의 다양성과 지역에서 삶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로 전환 ▲지역 혁신을 위한 인력 양성과 발전 지원 방안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복기왕 위원장은 “국토공간 혁신과 균형발전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전략과 비전으로서 추진되어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지역공동체, 사회혁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정책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