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세계, 플레이모빌 테마 전시 진행
대전신세계, 플레이모빌 테마 전시 진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4.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세계 Art&Science는 대전신세계갤러리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독일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PLAYMOBIL)’을 테마로 한 특별전시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4년 신세계 센텀시티에서 호평받았던 '작은 세상, 큰 선물'의 순회전으로 대전에서는 더욱 풍성해진 체험 프로그램을 더해 관람객을 만난다.

플레이모빌은 1974년 독일에서 탄생한 이래,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역할놀이 완구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7.5cm 크기의 단순하지만 개성 있는 피규어는 다양한 직업과 캐릭터로 확장되며, 어린이뿐 아니라 수집을 즐기는 어른들까지 매료시켰다.

이번 전시는 ‘백화점에 방문한 플레이모빌’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백화점의 공간을 모티브로 한 다섯 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코스메틱과 패션을 담은 ‘뷰티라운지’, 스포츠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스포츠 그라운드’, 자연 속 힐링 공간 ‘주라지 캠핑 존’ 달곰한 디저트의 ‘스위트 파크’, 예술 작품과 함께 하는 ‘신세계갤러리’까지 플레이모빌 피규어들이 각 공간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번 대전 전시의 가장 큰 특징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다. 재미와 기대를 더하는 ‘행운의 미스터리 캡슐 뽑기’, 벽면 도안에 색을 입히는 ‘Play! 컬러링 월’,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보는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그리고, 플레이모빌을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는 ‘플레이테이블’까지 마련되어 있어, 전시 관람을 넘어 체험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곳곳을 구성하는 다양한 포토존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평소 보기 어려운 다양한 플레이모빌 시리즈를 대형 디오라마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 김태식, 백곰삼촌, 여준환, 오케이티나, 주재범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존에서는 커스텀 피규어, 일러스트, 부조 등의 창작 작품이 전시된다. 작가만의 독창적인 감성으로 해석한 플레이모빌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전시의 깊이를 더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연계 이벤트 및 기획 상품 판매도 마련했다. 백곰삼촌의 저서 ‘두유라이크 플레이모빌’을 현장에서 구매하면 작가가 제작한 업사이클 키링을 증정(선착순)하며, 네덜란드 라익스 뮤지엄과 협업한 뮤지엄 콜라보 제품은 10%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미스터리컵 피규어를 증정(선착순)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단순한 완구 전시를 넘어,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로 기획됐다.

대전신세계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작은 친구들이 주는 큰 기쁨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