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제35주년 주택관리사의 날 기념 행사 성황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시회, 제35주년 주택관리사의 날 기념 행사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4.2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택관리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회원 간의 정보 교류 및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회(회장 박상희)는 25일, 제35주년 주택관리사의 날을 기념하여 주택관리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회원 간의 정보 교류 및 친목을 도모하는 뜻깊은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기념사 하는 박상희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세종특별자치시회 회장 

이날 박상희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35년간 입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박 회장은 “회원 여러분은 단순히 아파트 시설물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해 왔다”며, “회원 여러분들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공동주택은 단순한 건축물을 넘어 주거와 휴식처로서의 보금자리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내빈들 

더불어 박 회장은 회원들의 전문성과 책임감에 대한 입주민들의 신뢰와 존경을 언급하며, 앞으로 주택관리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는 자세를 통해 더욱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며,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되는 날까지 함께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김태섭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공동주택 관리 업무에 헌신해 온 주택관리사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격려사 하는 김태섭 부회장

그러면서 주택관리사의 역할에 대해 “우리 주택관리사는 사회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최근 많은 도전과 변화가 우리를 힘들게 하지만, 우리 주택관리사들은 끊임없는 열정과 전문성으로 이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주택관리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또한, 회원들에게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전문성 확보를 통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도램마을1단지 김미경 소장 주택관리사 윤리강령 낭독

이날 행사에서는 도램마을1단지 김미경 소장이 대표로 주택관리사 윤리강령을 낭독하며 주택관리사로서의 품위 유지와 청렴결백, 직무에 대한 책임 의식과 사명감,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자기 계발 노력, 협회 발전 협조 및 공익 존중의 의지를 다짐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상 도램마을13단지 정순근 소장
김종민 세종시 갑구 국회의원상 가온마을7단지 이종호 소장, 해들마을6단지 이조현 소장
강준현 세종시 을구 국회의원상 조치원욱일아파트 이인성 소장, 대원네스트빌 이영식 소장

이날 기념식에서는 공동주택 관리에 기여한 공로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수상자는 ▲최민호 세종시장상 도램마을13단지 정순근 소장 ▲김종민 세종시 갑구 국회의원상 가온마을7단지 이종호 소장, 해들마을6단지 이조현 소장 ▲강준현 세종시 을구 국회의원상 조치원욱일아파트 이인성 소장, 대원네스트빌 이영식 소장▲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상 가재마을9단지 류교선 소장, 도램마을1단지 김미경 소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상 호려울마을 7단지 박한범 소장, 가재마을5단지 김정환 소장 ▲박상희 세종시회장상 도램마을 11단지 정종헌 소장, 나릿재마을 5단지 고영희 소장 등이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상 가재마을9단지 류교선 소장, 도램마을1단지 김미경 소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상 호려울마을 7단지 박한범 소장, 가재마을5단지 김정환 소장
박상희 세종시회장상 도램마을 11단지 정종헌 소장, 나릿재마을 5단지 고영희 소장 

기념식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 축하 공연으로 행복한하모니 시낭송인회 변규리 회장의 시 ‘사랑은 끝이 없다네’, 최형순 충청뉴스 이사의 희망가를 낭송했으며, ‘사랑하는 까닭, 연서’ 합송 시낭송은 참석자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셨다.

시낭송 축하공연 최형순 이사와 변규리 회장

이날 행사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최민호 시장, 세종시 갑구 김종민 국회의원, 세종시 을구 강준현 국회의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을 비롯하여 산업건설위원회 김재형 위원장, 김현옥 의원, 안신일 의원, 유인호 의원, 세종시 주택과 성시근 과장 등 다수의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하원선 협회장을 대신하여 김태섭 부회장(겸 충북도회장), 유기정 대전시회장, 신동희 충남도회장이 참석했으며, 세종시회 제1, 2대 전임 회장인 남양우 시회장, 세종시아파트입주자연합회 김판영 회장, 김철주 감사, 대한건축사협회 세종시건축사회 현상훈 회장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하여 축하를 전했다.

기념촬영하며 파이팅하는 내빈들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관리 발전에 협력하고 있는 ㈜전월 이은영 조합장, ㈜장남 임헌경 대표이사, ㈜거창 이은희 부사장, ㈜일택 서형국 상무, 삼우설바 김봉기 대표, ㈜정상 이창숙 대표이사, ㈜경우시스템 최정민 대표이사, ㈜실리콘허브 김동호 총괄이사, AIG 어드바이져 강남지역단 김병민 팀장, 에스솔루션 침창국 대표, 색채개발산업㈜ 정근철 지사장, GSP 이수원 대표이사 등 여러 협력사 대표들도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념식은 세종특별자치시 주택관리사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것은 물론, 공동주택 문화 발전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