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내포마라톤 대회에서 쌀 소비 촉진 행사 성황
충남세종농협, 내포마라톤 대회에서 쌀 소비 촉진 행사 성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4.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세종농협, 생산자단체와 합동 쌀소비촉진행사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세종농협(본부장 정해웅)은 19일 충남 내포신도시 KBS 신설 부지에서 열린 제2회 내포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3,000여 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쌀 소비 촉진 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세종농협 임직원과 농업인단체 대표들이 김태흠지사와 쌀소비촉진 행사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정해웅 충남세종농협 본부장, 박장순 농협은행 충남본부장을 비롯하여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충남도연합회 송태성 회장, 한국새농민회 충청남도회 이주기 회장, 농가주부모임 충남세종연합회 오정순 회장 등 150여 명의 농협 임직원 및 쌀 생산자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쌀소비촉진 행사장에서 방문고객들에게 쌀뻥튀기를 나눠주고 있다.

쌀 소비 촉진 홍보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뻥튀기, 식혜, 다양한 쌀 가공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우리 쌀의 뛰어난 맛과 영양을 적극적으로 알렸습니다. 특히, 주먹밥 만들기 체험 부스와 전통 떡 메치기 체험 부스는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정해웅본부장(왼쪽)과 김태흠지사(오른쪽)가 떡 메치기 시현을 하고 있다.

정해웅 본부장은 “충남도청 소재지의 대표적인 축제인 내포마라톤 대회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올해는 농업인 생산자 단체 대표님들과 함께 쌀 홍보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충남세종농협은 아침밥 먹기 운동과 쌀 가공품 소비 확산 등을 통해 우리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쌀소비촉진 행사장에서 방문고객들에게 쌀뻥튀기를 나눠주고 있다.

한편, 이날 무료로 제공된 백설기와 함께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충남도지부(지부장 이은승)에서 우유를 후원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