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및 산불예방 캠페인’
아산시,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및 산불예방 캠페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3.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봉면 일원에 편백나무 3,000본 식재
식목일 기념 행사 모습
식목일 기념 행사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아산시가 지난 25일 음봉면 삼거리 산29-1번지 일원에서 제80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와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과 아산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임업후계자, 지역 기관·단체, 시민 등 약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기후 위기 대응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산림자원의 가치와 건강한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말하며, 푸르고 깨끗한 녹색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한 뜻깊고 소중한 날임을 강조했다.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모습
식목일 기념 나무 식재 모습

시는 2050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 환경 구축을 위해 연내 총 78ha의 조림사업과 927ha에 대한 숲가꾸기 사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이날 천연 항균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편백나무 3,000본을 2ha의 면적에 식재함으로써 그 시작을 알렸다.

또한, 나무심기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추진하며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도 이어갔다.

이병주 산림과장은 “봄철 건조한 날씨는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산불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시민에게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